티스토리 뷰
목차
스위치온 다이어트 솔직후기
스위치온 다이어트가 끝났다.
원래는 4주 여정이나 근육량 회복 때문에 3주차를 두번 반복하여 우리부부는 총 5주동안 다이어트를 지속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결과도 좋지만 무엇보다 내 삶의 방식을 건강하게 바꾸어준 다이어트라 너무너무 감사하고 대만족하며 후기를 작성해본다.
참고로 남편과 나는 탄수화물 음식을 많이 좋아하고 식사 후에 꼭 쿠키나 빵 등을 커피와 함께 먹는 습관이 들어있던 터라 식습관이 엉망이었다. 아마 혈당수치도 안좋았을 듯 하다. 그 증거로 간식과 커피를 마셔도 식후에는 몰려드는 졸음에 정신을 차리지 못할 정도였으니... 또한 식후 3~4시간만 되면 급격히 몰려드는 허기감과 당떨어지는 느낌에 급하게 초코파이 같이 달달한 간식을 먹는 등 지금 생각해보면 그야말로 탄수화물 중독에 대사이상 상태였다. 최근 몇년사이에 살도 급격하게 쪄서 생존을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밀가루 중독인 내가 과연 할수 있을까? 걱정이었다.
인바디 결과지
결과지부터 보자면, 누구나 할수 있다. 의지박약에 쩝쩝박사인 남편과 나도 했다.
첫3일이 가장 힘들고 그때만 참으면 할만하다. 아니 오히려 너무 좋다. 몸도 가볍고 커피 없이도 졸리지 않다. 이렇게 단기간에 변하는 내몸이 정말정말 신기하고 기분이 좋다.
밀가루 중독은 마치 마약중독과 같은 뇌상태를 만든다고 들었다.
끊으려면 서서히 끊는건 절대 할수가 없다.(많이 실패해봐서 알지 않는가?) 끊을때는 딱 끊어야 한다!
남편의 체중변화 98.3 ㅡㅡㅡ> 93.8 (4.5kg 감량)
남편의 골격근량 37 ㅡㅡㅡ> 39.3 (2.4kg 증량)
남편의 체지방량 32.6 ㅡㅡㅡ> 24.8 (7.8kg 감량)
스위치온다이어트가 정말 대박인 점이 근육량은 빠지지 않고 (남편은 오히려 증가) 체지방량이 줄어들어 눈바디로 봤을때 정말 돼지로운 몸에서 사람다운 몸으로 만들어 준다는 점이다. ㅋㅋㅋ 남편 회사에서는 남편이 살빠지는걸 보고 몇명이나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따라 시작했다고 한다.ㅎㅎ 이쯤되면 스위치온 홍보대사이다. ( 체중이 100키로가 훌쩍 넘던 남편 동료는 한달만에 체지방만 15키로를 뺐다고 한다 )
나의 체중변화 59.5 ㅡㅡㅡ> 56.1 (3.4kg감량)
나의 골격근량 19.7 ㅡㅡㅡ> 19.7 (변동없음)
나의 체지방률 38.2 ㅡㅡㅡ> 34.8 (3.4%감량)
나의 체중 그래프를 분석해보면 스위치온 1주차에 급격히 근육량과 함께 체중이 감소했다가 근육이 서서히 회복하면서 체중이 다시 늘었다가 체지방이 서서히 빠지면서 근육이 자리가 잡힌다. 따라서 그래프가 저런 모양이 된다. 첫 2주차때 까지는 몸무게가 다시 늘기에 짜증이 좀 났었는데 단식을 반복하고 운동을 할수록 몸이 만들어져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스위치온 단톡방 등 다른 후기를 봐도 많은 분들이 겪는 과정인듯 했다.
5주간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결과 남편은 체지방만 대략 8키로 가까이 감량되었고 나도 체지방만 3.4키로가 감량되었다. 다른 후기들을 보아도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일수록 결과가 더 드라마틱한것 같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1주차 식단 (4~7일)
스위치온 다이어트 3일까지는 단백질 쉐이크만 먹는 기간이다. 첫3일이 가장 힘들다. 3일동안 갑자기 커피와 탄수화물을 끊으니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삶의 의욕이 떨어지고 몸살처럼 온몸이 다 아픈것만 같은 느낌이었다. ㅠㅠㅋ 다이어트 4일차가 되면 드디어 점심에 한끼의 밥을 먹을수 있게 되는데 반공기 정도만 되는 밥이 들어갔는데도 두통이 씻은 듯이 나았고 컨디션이 좋아졌다. (일반 백미밥은 반공기, 현미밥은2/3공기의 양을 먹을 수가 있다.) 허용식품은 아래와 같다
남편과 함께 시작했기에 남편은 도시락을 싸주었다. 남편 회사의 식당밥은 설탕이 많이 들어간 고기 볶음이나 반찬들이 많이 나오고, 튀긴음식도 나오고 하니 이왕 다이어트 하는거 허용식품 내에서 제대로 했음 하는 마음에서 좀 귀찮지만 도시락을 매일 싸주었다.
닭가슴살과 야채 샐러드, 구운두부 및 삶은 계란, 버섯, 나물 등으로 도시락 꽉꽉 채워 포만감이 들도록 준비했다. 요즘 닭가슴살 진짜 너무 잘나오고 맛있다. 소스들도 다양해서 질리지 않게 먹을수가 있어서 먹으면서도 행복하다.ㅎㅎ
나는 점심으로 고등어를 구워먹거나 닭가슴살에 양배추 + 계란 조합과 샐러드 및 물김치 등의 밑반찬으로 식사를 했다. 밥이 부족할것 같을때는 두부를 마른팬에 고슬고슬 볶아 두부밥을 만들어 먹었다. 원칙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그리고 포만감들게 먹는것.
스위치온 다이어트 메뉴로 너무너무 추천하는 샤브샤브,
질 좋은 야채들과 단백질을 건강하게 섭취할수 있다. 주말에는 쿠팡에 파는 개당 이천원대 샤브육수에다 야채와 고기 버섯을 듬뿍 넣고 샤브샤브를 해먹었는데, 샤브 전문점에서 먹는것과 똑같은 맛이다.
7일차 점심 식단으로 삶은 문어와 두부면 애호박 볶음국수다. 이것도 쿠팡에서 구입. 500그람가량에 16900원으로 구입했는데 가격이 2만원대와 만원대를 오락가락 하니 저렴할때 사먹으면 가성비 좋게 2인 한끼식사로 건강하고 포만감있게 먹을 수 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2주차 식단 (8~14일)
스위치온 2주차 부터는 점심(밥 포함)과 저녁(밥 제외)을 쉐이크 대신 일반식으로 먹을수 있다.
정말 포만감 있게, 소중하게 한끼한끼를 차려먹었다.ㅋㅋㅋ
첫번째사진은 오이탕탕이 두부면 국수와 숙주 청경채+ 돼지뒷다리에 소금 후추 뿌려 전자레인지에 찜 해먹은 것이다.
두번째 사진은 비빔밥과 소고기 스테이크다.
2주차 저녁으로 먹은 포두부 또띠아다. 포두부에 야채들을 듬뿍깔고 닭가슴살과 무가당 그릭요거트를 얹어 싸먹었다.
맛도있고 포만감이 진짜 엄청 나다. (포두부가 소화가 잘 안되나보다ㅋㅋㅋ)
매콤한 것이 먹고 싶어 두부면과 팽이버섯을 넣고 투움바파스타를 해먹었다.
마늘 , 고추가루, 저당 고추장, 간장1스푼을 약불에 볶다가 우유 넣고 두부면과 팽이버섯 넣고 파마산치즈 살살 갈아 넣었다. 꿀맛이다. 점도는 전분한스푼 물에 개어 먹었더니 꾸덕한 파스타가 완성되었다.
오리고기와 나물들, 물김치, 양배추밥이다.
저녁으로 먹은 두부면 숙주 들기름 간장 비빔면이다.
먼저 렌지용찜기에 숙주와 청경채를 1분~2분가량 돌린다음 두부면에 깻잎넣고 들기름 + 간장 + 깨소금 비벼먹었다.
저녁으로 먹은 것들이다. 포두부 또띠아와 미역국에 삶은계란 + 병아리콩 (귀찮아서 대충 때운 날ㅎㅎ)
남편 도시락으로 싸준것이다. 닭가슴살 질릴까봐 오리고기에 면두부 넣고 숙주와 청경채 깔고 간장 +들기름 소스 뿌려 먹게 만들어주었다. 밥과 밑반찬 약간은 따로 싸주었다. 회사에 비치된 전자렌지로 데워 먹기만 하면 된다.ㅎㅎㅎ
점심으로 먹은 갖가지 비빔밥이다.
(좌)아보카도 계란 비빔밥 / (우)아보카도 닭가슴살 비빔밥.
주말 특식으로 먹은 연어초밥 + 연어회 +연어포케다ㅎㅎㅎ
남편과 두명이서 나눠먹은 양이다. 스시는 현미밥으로, 단촛물은 (알룰로스 1스푼 + 애플사이다비니거 + 소금) 으로 했다.
포케 소스는 ( 스리라차 + 그릭요거트 + 레몬즙 )
이상 2주차까지의 식단이다.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배부르게 먹으면서 살을 뺴는 방식이라 힘들지도 않고 얼마든지 즐겁게 살을 뺄수가 있다. 주변인들에게 마구 추천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는걸 보면 알아서들 물어보고 따라하는 다이어트다. ㅎㅎㅎ
우리는 5주차까지 끝냈지만 목표 몸무게가 될때까지 스위치온 다이어트 라이프를 계속 할 생각이다.
남편은 87키로 나는 52키로가 될때까지 아자아자!!! 화이팅!!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일해의 증상과 치료, 예방 접종 시기, 백신 종류 정리 (69) | 2024.11.21 |
---|---|
다이어트+혈당 두마리 토끼잡는 <사과+땅콩버터+그릭요거트> 천상의 조합!! (88) | 2024.11.19 |
가을에 꼭 챙겨 먹어야 할 제철 음식과 효능 (2) | 2024.08.29 |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 여름철 건강 음식 추천 5가지 (1) | 2024.08.08 |
만성 질환의 이해: 대처 전략 및 지원 (10) | 2024.04.17 |